Computer

Outlook 고급 검색이 비활성일 때 해결 방법.

슈라。 2017. 3. 1. 16:04

  Outlook에서 고급 검색이 비활성일 경우


업무 메일을 쉽게 관리할 수 있게 해 주는 Outlook. 메일을 보내기도, 받기도 편하고 검색하고 분류하기도 편해서 애용하고 있는데요. 얼마 전에 동료가 검색이 잘 되지 않는다고 도움을 청했습니다.


자리에 가서 검색을 시도해 봤습니다. 검색창에 커서를 두면 이렇게 검색 탭이 표시되는데 이렇게 고급 검색 항목이 비활성화 되어 있더군요. 검색어를 입력해도 결과가 매우 늦게 나와서 불편한 상태였습니다.





  Windows Search 서비스 항목 확인


이렇게 Outlook의 검색 기능이 제대로 동작하지 않을 때 살펴볼 것 중 하나가 바로 서비스 입니다.


시작 버튼을 누르고 실행 창에 "services.msc"를 입력하고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서비스 창이 표시 되는데요.

여러 서비스 항목 중에서 [Windows Search] 항목이 실행되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만약 그림처럼 사용 중지 된 상태라면 항목을 더블 클릭 해서 설정을 바꿔 주면 됩니다.





시작 유형을 "자동"으로 변경하고 적용을 눌러 줍니다.





시작 유형을 바꿨다면 서비스도 시작해 줍니다.





"시작"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잠시 창이 표시됩니다.





"Windows Search" 서비스를 실행한 뒤 Outlook을 종료했다가 다시 실행하면 그림처럼 [고급 검색] 항목이 활성화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 인덱싱(색인 생성)이 오래 걸릴 경우 바로 적용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Outlook 검색 탭의 고급 검색 항목이 비활성 상태라면 서비스 항목(Windows Search)이 잘 동작하고 있는지 살펴 보세요. 

SSD 사용 최적화 목적으로 이 서비스 항목(Windows Search)를 꺼 두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 이 방법은 고급 검색 비활성 문제를 해결하는 한 가지 방법입니다. 이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으면 다른 설정을 찾아봐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