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실내 청소용으로 구입한 핸디형 청소기
세차는 너무 힘들어...
차를 처음 굴려 보면서 자동차는 기름만 넣고 탄다고 끝이 아니라는 것을 여러 번 느낍니다. 세차를 할 때 이런 생각을 자주 하게 되는 것 같은데요. 차를 받은 지 얼마 되지 않았던 지난 여름에는 될 수 있으면 손 세차를 했습니다. 하지만 몇 번 해 본 뒤로는 이게 보통 노동이 아니구나 싶어서 손 세차를 맡기기 시작했죠. 손 세차의 가격은 2만 3천원 정도. RV차량은 조금 더 받더군요. 차량 외부와 내부, 바닥까지 깔끔하게 청소해 주기 때문에 편하고 좋긴 하지만 자주 하기에는 가격이 부담스럽습니다.
그러다가 6개월 정도 탔을 무렵 자동 세차란 걸 한 번 해 봤습니다. 손 세차를 맡기러 갔는데 대기 차량이 5대가 넘어서 시간 안에 할 수 없을 것 같아 주유를 하고 주유소의 자동 세차를 이용해 보기로 했는데요. 자동 세차를 하면 흠집이 생기거나 덜 닦이지 않을까 걱정했지만 막상 해 보니 흠집도 생기지 않고 깨끗하게 잘 닦이더군요. 물론 라디에이터 그릴이나 백미러 접히는 부분 등 일부 닿지 않는 부분이 덜 닦이긴 하지만 남은 물기를 제거하면서 그런 부분을 좀 닦아 주니 깔끔해졌습니다..
차를 애지중지하는 성격은 아니지만 새 차는 손 세차를 해야 한다는 지인들의 말에 손 세차만 하려 했으나 이제는 그냥 자동 세차를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내부는 직접 청소를 해 줘야 합니다. 내부의 어지간한 공간은 손 걸레를 이용해서 닦아 주고 발판은 털어 내면 되겠지만 바닥의 먼지나 모래 청소를 위해서는 청소기가 필요하겠죠. 그래서 하나 장만하기로 했습니다.
한참을 검색해서 찾아낸 제품은 BSW라는 회사명을 달고 나온 BS-14048-VC라는 제품입니다. 다른 것보다 2만6천원이라는 저렴한 가격과 작은 크기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저렴한 핸디형 청소기 BS-14048-VC
어떻게 생겼는지 한 번 살펴 볼까요?
박스는 생각했던 것보다 더 작았습니다. 그냥 길쭉한 형태로 본체만 들어 있는 것처럼.
구성품입니다. 설명서와 청소기 본체, 어댑터, 거치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단순하고 깔끔한 구성이 마음에 드네요.
본체 단독 샷. 가볍게 생겼죠? 실제로도 매우 가볍습니다.
거치대의 모습입니다. 가격에 걸맞은 모습을 하고 있는데요.
거치대에 힘으로 눌러 끼우면 어댑터의 전원 잭이 위치에 꽂히는 모습입니다.
본체 뒷면에는 제품의 정보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배터리는 4.8V의 전압과 1000mAh의 용량을 갖는 Ni-MH(니켈-메탈 수소) 전지입니다.
충전 시간은 약 7시간, 사용 시간은 약 10분 정도로 5만원 이하의 핸디형 청소기들의 평균 수준입니다.
제조는 역시 무엇이든 만들어 내는 중국이군요.
본체 앞쪽 커버를 돌려서 분리하면 내부의 필터를 볼 수 있습니다.
헤파 필터를 기대할 수는 없겠죠. 부직포 비슷한 재질의 얇은 막 하나가 전부입니다.
필터를 살짝 벗겨 주면 바로 배터리가 드러나 보입니다.
핸디형 청소기 사용 해보니...
약 8시간 정도 충분히 충전을 해 주고 주말을 이용해 차량 내부 청소를 해 보았습니다.
- 무게
- 일단 무게는 가벼워서 좋습니다. 차량 내부를 청소하려면 한 손으로 잡고 청소해야 할 경우가 많은데 가벼운 무게가 작업을 수월하게 해 줍니다. - 소음
- 청소기의 소음은 없을 수 없는 요소겠죠. 너무 시끄럽지 않은 점은 우선 좋습니다만 흡입력이 약하지 않을까 하는 의심을 하게 합니다. - 흡입력
- 우려했던 것처럼 강력한 흡입력을 보여 주진 못 하는 것 같습니다. 흡입구에 밀착을 했을 경우 쓸만한 흡입력을 보여 줍니다. 하지만 흡입구가 조금만 멀어져도 흡입이 제대로 되지 않습니다. 기대보다는 조금 아쉽지만 딱 가격대에 맞는 흡입력을 보여주지 않나 생각됩니다. - 청소 용이성
- 사실 이 부분이 흡입력보다 더 아쉬운 부분인데요. 흡입구의 모양 때문에 좁은 틈을 청소하기가 어렵습니다. 연결할 수 있는 호스 등이 있으면 좋겠지만 흡입구도 넓적한 형태라서 연결해서 사용하기도 조금 어렵습니다 - 사용 시간
- 10분이라는 사용 시간이 짧을 것 같지만 서둘러서 여기저기 청소를 해 보니 크게 부족한 시간은 아니었습니다.
장점 보다는 단점이 더 많은 것처럼 보이지만 저렴한 가격을 생각하면 그럭저럭 쓸 만한 제품인 것 같습니다. 굳이 차량 청소용이 아니더라도 가정에서 과자 부스러기나 작은 먼지들을 바로 바로 청소하기에는 좋은 것 같습니다.
앞으로 차량 내부는 손 걸레와 이 핸디형 청소기로 자주 청소해 줘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