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차별 자동차 정기 점검 - 1년차
벌써 1년
지금 타고 있는 자동차를 받은 지도 벌써 1년이란 시간이 흘렀습니다. 5,000Km에 도달해서 엔진오일을 교체할 때 기아 오토큐에서 연차 별 무상 점검에 대해 설명을 들었었는데 벌써 첫 번째 점검을 받을 시기가 됐군요. 아기가 태어난 뒤로 운행이 많지 않았는데도 벌써 1만Km에 가까운 거리를 타고 다녔습니다.
지난 주말에 잠시 시간을 내서 근처에 있는 오토큐에 들렀습니다.
1년차 무상 점검
토요일 오전 10시쯤 오토큐에 방문을 했더니 아침 일찍부터 오셨는 지 점검/수리를 받으려는 손님들이 많더군요. 주차를 하고 연차 점검을 받으러 왔다고 하니 간단한 설명을 해 주고 대기실로 안내를 해 주십니다.
먼저 온 차량의 점검을 마칠 때까지 약 한 시간 정도 기다려야 하고 차량 점검 시간은 약 30분 정도가 소요 된다고 합니다.
대기 시간이 지나고 곧 내 차가 리프트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타이어의 상태와 공기압을 체크하고 차량 하부와 엔진 룸을 확인하고 워셔 액을 보충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점검을 마치고 내역서를 가지고 대기실로 와서 이런 항목들을 점검했다고 설명을 해 주십니다.
- 기본 점검
- 엔진룸 : 엔진오일, 파워 오일/브레이크 오일, 엔진 냉각수(부동액), 워셔액
- 실내 : 에어컨/히터 작동
- 기타 : 스캐너 자가진단, 각종 등화장치 점등, 브레이크 패드/라이닝 마모도, 타이어 공기압/마모도 - 중점 점검 : 1년차
- 엔진룸 : 발전기 전압, 점화장치 최관/파워 밸란스
- 섀시 : 드라이브 샤프트/부트 외관, 조향 계통, 조향 기어 외관, 쇽 업쇼버/브레이크 누유, 동력 전달 장치 누유
- 실내/외 : 배러티/스타트 모터 작동, 와이퍼 모터 작동, 혼(경음기) 작동, 주차 브레이크 유격, 기타 스위치 작동, 리모컨/도어록 작동
등을 점검했고 새 차라서 모두 양호하며 타이어 공기압은 40psi로 조정했다는 설명입니다.
차량 케어 서비스
점건 내역서에 보면 [차량 케어 서비스]라는 항목이 있는데 기본 서비스인 엔 진룸 크리닝과 선택 서비스를 해 준다는 내용입니다. 하지만 1년차 점검 대상에는 차량 케어 KIT를 제공한다고 하네요.
케어 KIT을 받았습니다.
DIY 컴파운드와 인테리어 코팅제, 실내 향균 탈취제, 융으로 구성 되어 있고 커버에 사용 방법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부지런하게 차량을 관리하는 편이 아니어서 제대로 활용할 지 모르겠네요.
케어 KIT을 받아서 나오는 사이, 차량은 리프트에서 내려와서 엔진 룸 청소와 실내 향균/탈취 서비스를 받고 있었습니다.
두 번째 방문이었는데 방문할 때마다 직원들의 친절함이 미소 짓게 만듭니다.
모든 차량이 동일한 지는 모르겠지만 스포티지R의 무상 연차 점검은 8년간 제공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