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게임 중임을 알리지 말라! - 안들킴(안드로이드)
자동 사냥 게임
요즘 모바일 게임의 트랜드는 자동 사냥입니다. 스마트폰은 PC와는 입력 방식이 다르고 제한적이기 때문에 게임의 컨트롤이 아무래도 불편하고 어렵습니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대세가 된 것이 바로 자동 사냥. 자동 사냥 시스템이 처음 나왔을 때만 해도 사용자들의 반발이 있었지만 어느새 다들 자연스럽게 자동 사냥을 돌리고 있는 모습입니다.
귀찮은 사냥 노가다를 대신 해 주고 알아서 성장하는 모습을 지켜보니 참 편리하고 좋지만 단점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화면을 계속 켜 두어야 한다는 점. 주변 사람이 내 휴대폰을 들여다 보는 것이 불편할 수도 있겠지만 우선 내가 신경이 쓰입니다.
게임 중인 화면을 숨겨라 - 안들킴(안드로이드)
이런 고민을 해결 해 줄 심플한 안드로이드 앱이 있습니다.
그 앱의 이름은 바로 [안들킴].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안들킴"으로 검색하면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앱을 다운로드 받아서 실행해 보면
이렇게 앱의 인터페이스 설명이 간단하게 소개되고 바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무료 앱이기 때문에 실행 초기에 광고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이 앱의 작동 원리는 간단합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화면(바탕화면이나 다른 이미지)을 지정해서 게임 중인 화면 위에 띄워 놓고 투명도를 조절하면서 게임 화면을 보이게 하거나 지정한 이미지를 보이게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화면의 꺼짐 효과를 내기 위해서 검정색 단색 이미지를 만들어서 지정했습니다.
게임이 실행 중일 때 투명도를 60% 정도 주면 이렇게 게임 화면이 살짝 어둡게 나오고
투명도를 0%로 만들면 지정 이미지인 검정색 이미지만 보이게 됩니다.
게임은 그대로 돌아가고 있는 상태입니다.
자동 사냥을 돌리고 있는 휴대폰 화면을 누가 볼까 봐 마음을 졸이지 않아도 되겠군요.
간단한 아이디어로 만들어진 아주 유용한 앱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제작자의 코멘트처럼 녹음이나 촬영 기능을 불법적으로 이용할 가능성도 있다는 점이 조금 걱정스럽습니다.
사용자가 합법적인 사용 범위 안에서 수업이나 업무 또는 일상 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도록 영리하게 사용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