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uter

Internet Explorer 11에서 인터넷 민원 발급 받기

슈라。 2014. 5. 4. 08:30

  인터넷 민원 발급 받기


주민 등록 등본이나 초본을 집에서 편리하게 발급 받을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지하철 역 등에 설치 된 무인 발급기도 편리하지만 집에서 인터넷으로 바로 발급을 받을 수가 있어서 더욱 편리하고 발급 비용도 무료입니다.


이번에 회사에 입사를 하면서 오랜만에 등본과 초본을 출력할 일이 생겼는데요.

제출 해야 할 서류 들이 많네요. 건강 진단서를 제외하고는 집에서 편하게 모두 출력이 가능합니다.
이 중에서 주민등록표 등본과 초본은 정부민원포털 민원24에서 발급이 가능한데요.(링크를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간단하게 절차를 살펴 보면...

위 링크를 클릭해서 사이트에 접속하고 로그인을 합니다.(계정이 없다면 회원 가입해야겠죠.)
그리고 위에 보이는 주민등록표등본(초본) 이미지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신청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는데요. 등본과 초본을 국문과 영문으로 각각 신청해서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빨간 밑줄이 있는 부분에서 원하는 서비스의 탭을 선택하고 빨간 네모 안에 원하는 항목들은 선택만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발급 버튼을 누르면 나의 신청 민원 목록 페이지로 이동되고 출력을 할 수 있는 버튼이 나오는데요.




이런 몹쓸 팝업이 표시되네요. 저는 집에서 크롬과 파이어폭스 그리고 IE11(Internet Explorer)을 사용중인데요. IE11에서 출력을 시도하니 위와 같은 팝업이 표시됩니다.



IE11에서 안되길래 크롬과 파이어 폭스에서도 확인을 해 봤지만 IE 친화적인 우리나라의 정부 사이트에서 되길 기대하긴 아직 무리죠. 역시 같은 내용의 팝업이 표시됩니다.



  IE11에서 정부, 기관 사이트 이용하기


그렇다면 방법이 없는 것인가?

그렇지 않습니다. 다행히 F12 버튼을 바로 생각해 냈는데요. 바로 개발자 도구를 이용하면 하위 버전으로 웹페이지를 열 수가 있습니다.
IE10까지는 그 사용 방법이 간단했는데 IE11에서는 약간 메뉴 모양이 달라졌네요.

우선 F12를 눌러 줍니다.


그러면 브라우저 하단에 이런 이미지가 표시됩니다.
왼쪽 메뉴에서 가장 아래로 내리면 빨간 네모 안의 아이콘이 나타나는데 그 아이콘을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오른쪽에 에뮬레이션이라는 제목의 내용들이 나오는데요. 이 중에서 문서 모드를 클릭해서 원하는 버전으로 선택을 하면 페이지가 번쩍 하면서 변경이 됩니다. 8, 9, 10 의 버전 중에 하나를 선택하면 민원 발급 및 정부 사이트 이용에 큰 무리가 없게 됩니다.

IE11을 사용하면서 정부 사이트를 접속 했는데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라는 표시가 나타났다면 당황하지 말고 F12를 눌러서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정부와 기관의 웹사이트들도 웹표준을 준수해서 IE가 아닌 다른 브라우저에서도 무리없이 이용할 수 있는 날이 하루 빨리 왔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