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uter

Chrome 브라우저의 지워진 썸네일(미리보기 이미지) 간단 복구 방법

슈라。 2014. 5. 25. 09:00

  크롬(Chrome) 브라우저


저는 인터넷을 이용할 때 주로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합니다. 크롬이 처음 나왔을 시절부터 그 놀라운 속도에 반해 주로 사용하는 브라우저가 되었죠. 물론 인터넷 뱅킹이나 정부 사이트, 인터넷 쇼핑 같은 어쩔 수 없는 사이트를 이용할 때는 Internet Explorer를 이용하고 있지만 그 외에는 크롬으로 사용합니다. 요즘에 들어 Internet Explorer에 종속적이지 않은 사이트로 변화를 하고 있는데 아직 만족스럽지는 못합니다.

여담이 여기까지만 하고... 
크롬을 사용하면서 편리해서 자주 사용하는 기능 중에 썸네일(미리보기 이미지)이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하고 새 탭 페이지가 열리면 위 그림과 같이 검색 창 아래에 8개의 썸네일 이미지가 보여 집니다.
자주 가는 사이트들이 나열 되어 있어서 클릭만 하면 되니 편리하죠. 북마크보다 자주 사용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썸네일이 고정 되지 않아 자주 변경 되고 잘못 누르면 썸네일이 삭제 될 수 있는 불편함도 있습니다.
급하게 누르다가 썸네일이 지워지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어떻게 복구해야 할까 하고 설정 메뉴를 뒤져보고 검색을 해봐도 맘에 드는 답을 찾지 못했습니다. 그런데 사용하다가 한 가지 방법을 발견했습니다.




  실수로 지운 썸네일(미리보기 이미지) 복구하기


실수로 지운 썸네일을 복구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일단 썸네일이 지워지면 썸네일 하단에 그림과 같이 실행 취소, 모두 복원이 나타납니다. 바로 실행 취소를 누르면 지워진 썸네일이 복구됩니다. 하지만 썸네일을 실수로 지우로 이 페이지를 벗어나면 위 그림의 빨간 상자 부분은 다시 나타나지 않습니다.

이 때 사용할 수 있는 꼼수가 있는데요. 

  1. 먼저 남아 있는 썸네일 중 아무거나 하나만 삭제 합니다.
  2. 그러면 실행취소와, 모두 복원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모두 복원 클릭해 줍니다.
  3. 불필요한 썸네일은 삭제해 줍니다. 
  ※ 주의 : 인터넷 사용기록이 지워지면 썸네일이 복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불필요한 썸네일을 지워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긴 하지만 간단한 방법으로 썸네일을 복구할 수 있습니다.
파이어폭스는 따로 복구하는 방법이 있는지 확인하지 못했지만 위 방법과 동일하게 복구할 수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지워진 썸네일을 복구하고 싶을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