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uter

MS Outlook에서 서식 사용이 불가능 할 때

슈라。 2016. 1. 23. 10:00

  이메일에 서식 사용이 안 된다.


회사에서 이메일을 이용하기 위해 MS의 Outlook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회사에서 흔히 사용하는 MS Office에 포함 된 제품이기도 하고 Outlook을 사용하면 여러 가지 편리한 점이 있기 때문인데요. 그런데 사용하다 보면 가끔 불편함을 느낄 때가 있습니다. 이메일을 보낼 때 내용의 전달에 용이하도록 여러 가지 서식을 적용할 때가 많은데 어떤 이메일은 회신을 할 때 서식을 사용할 수 없을 때가 없습니다.


아래 그림처럼 말이죠. 서식 메뉴가 모두 비활성 상태가 되었습니다.

메일 내용을 적으면 마치 메모장에 글을 쓴 것처럼 흰 바탕에 똑같은 검은 글씨만 있는 것이 영 마음에 들지 않는데요.





혹시 해결 방법이 있지 않을까 메뉴를 뒤지다 보니 의외로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서식]이 적용되지 않는 것이 문제니까 [텍스트 서식]에 설정하는 무언가가 있지 않을까 살펴보니 역시나 있더군요.

메일 내용에 서식을 적용할 수 없는 경우에는 이렇게 텍스트 서식이 [일반 텍스트]로 설정이 되어 있었습니다.





이렇게 텍스트 서식을 Outlook에서 기본으로 사용하는 [HTML]로 바꿔주면 아래 그림처럼 서식 관련 메뉴들이 활성화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동안 원인이나 해결책을 찾아보려 하지 않고 되는대로 보냈었는데 해결 방법이 의외로 쉬웠습니다. 옆 자리 동료가 해결 방법이 없냐고 묻지 않았다면 찾아 볼 생각도 안 하고 불편하게 사용할 뻔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