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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차 사이트 스크립팅(XSS) 방지 때문에 결제가 되지 않을 때 해결 방법

슈라。 2015. 7. 1. 13:57

  이번엔 XSS?


인터넷으로 물건을 구매하고 택배로 받는 일은 요즘 흔한 일입니다. 하지만 번거롭고 불편한 결제 시스템 때문에 즐겁기만 한 일은 아닙니다. ActivX나 exe로 된 플러그인이나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하다 보면 몇 번이나 새로 고침 되는 화면 때문에 짜증이 나기 십상이죠.
인터넷으로 결제를 조금 하다 보면 보안 프로그램이랍시고 설치되는 것들의 수는 열 개를 훌쩍 넘겨 버립니다. 개인 적으로 이런 프로그램들이 내 컴퓨터를 더럽히는 것이 싫어서 지정된 PC에서만 결제를 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오늘 인터넷에서 구매할 일이 있어서 11**에서 구매를 하려는데 최종 결제 과정에서 막혀 버렸습니다. ActiveX에서 exe로 바뀐 뒤로 새로 다 설치해서 문제없이 결제가 되던 PC였는데 마지막에 이런 창이 나타납니다.



Internet Explorer의 버전 때문인가 싶어서 호환성 보기를 켜고 다시 시도해 봐도 결과는 마찬가지.

결국 검색을 통해서 해결 방법을 알게 되어 결제를 마칠 수 있었습니다.





  교차 사이트 스크립팅 방지 기능 끄기


해결 방법은 Microsoft 고객지원 페이지에서 찾았는데 그 방법은 간단했습니다.

바로 교차 사이트 스크립팅(XSS) 필터 기능을 끄는 것인데요.

XSS 필터 끄는 방법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볼 수 있습니다.


설명은 Internet Explorer 8을 예로 들어 설명하고 있지만 IE11 버전에서도 동일한 메뉴로 필터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크로스 사이트 스크립팅 필터는 분명 보안을 위해 존재하는 것일 텐데 해당 사이트에서 뭔가 잘못한 것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이전에는 이런 문제가 없이 결제가 잘 됐었으니 더 그런 생각이 드는군요.


어쨌든 결제를 마치고 다시 원래대로 XSS 필터를 사용함으로 변경해 두었습니다.

이젠 짜증을 유발하는 Internet Explorer를 이용하는 것보다 모바일 결제를 이용하는 게 나을 것 같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