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 / Smart

저렴한 스마트폰 렌즈 - OMT 셀카 렌즈 OSL 01

슈라。 2016. 4. 27. 09:26

  다이소 스마트폰 렌즈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스마트폰 카메라 렌즈가 저렴하고 성능이 괜찮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5천원이라는 부담 없는 가격에 어안 렌즈와 광각 렌즈, 접사 렌즈를 가질 수 있다는 말에 혹해서 주변 다이소 매장을 찾아가 봤습니다. 하지만 애초에 물량이 적었던 것인지 아니면 인기가 좋아 다 팔려버린 것인지 제품을 쉽게 찾을 수가 없더군요.


그래서 인터넷에서 한 번 검색을 해 봤습니다. 2~3만원대의 스마트폰 카메라 렌즈들이 나열되어 있는 가운데 천원이 조금 넘는 가격에 올라와 있는 녀석이 있더군요. 제품 구성도 다이소의 그 제품과 거의 같아 보였고 배송비 2,500원을 추가해도 5천원이 되지 않는 저렴한 가격이라서 하나 구매해 보기로 했습니다.





  OMT 셀카 렌즈 OSL-01


구매한 제품은 OMT 셀카 렌즈라는 놈인데 네이버에서 "스마트폰 렌즈"를 검색하면 바로 판매하는 사이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제품 사진입니다. 클립에 장착된 어안 렌즈와 마개, 추가 렌즈, 파우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두 개의 렌즈는 이렇게 클립에 돌려 장착하는 형태로 교체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안 렌즈는 단일 장착으로 사용할 수 있고 Wide 렌즈는 단독 사용이 불가능하고 사진처럼 접사렌즈와 함께 장착해야 합니다.





간단하게 촬영 테스트를 해 봤습니다.

렌즈를 장착하지 않은 사진


Wide 렌즈 장착 후 촬영


어안 렌즈 장착 후 촬영



세 사진 모두 같은 거리에서 찍었는데 거리가 가까운 실내라서 그런지 효과가 극적이진 않네요. 대충 이런 느낌이구나 정도 느낄 수 있고 거리가 충분히 확보되면 특히 어안렌즈 같은 경우는 효과가 더 잘 나타납니다.




이번에는 접사 렌즈를 사용해 볼까요?

렌즈 없이 최대한 가까이 찍어보면 이 정도 근접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접사 렌즈를 끼우고 촬영하면 이 정도까지 찍을 수가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피사체에 거의 갖다 댈 정도로 가까이 붙여야 초점이 잡히는데요.
세 가지 렌즈 중에 효과가 가장 뛰어난 것 같습니다.



셀카(셀피)는 거의 사용하지 않지만 제품의 이름이 셀카 렌즈인 만큼 효과가 더 뛰어날까 싶어 전면 카메라에 장착하고 촬영해 보니 후면 카메라보다는 확실한 효과를 보여줍니다.

전면 카메라라 그런지 화질은 좀 안 좋지만 효과는 확실합니다.





  OMT 셀카 렌즈 장단점


간단하게 사용해 본 결과 이 셀카 렌즈의 최대 장점은 가격입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어안, 광각, 접사 렌즈를 가질 수 있으니 좋습니다. 성능이 매우 뛰어나다고 할 수는 없지만 저렴한 비용으로 재미있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인 것 같습니다.



이 제품의 가장 아쉬운 점은 클립의 짧은 길이입니다.

이렇게 범퍼라도 사용한다면 클립의 길이가 충분하지 않아서 렌즈를 카메라 중앙에 위치시키기가 어렵습니다.
(아이폰이라면 카메라 위치상 문제가 되진 않을 것 같군요.)


구매할 생각이 있다면 렌즈를 고정하는 클립의 길이를 고려하고 구매하는 게 좋겠습니다. 




저렴한 비용으로 재미있는 렌즈들을 얻긴 했는데 용도를 깊이 생각하지 않고 충동 구매해 버려서 얼마나 활용하게 될 지는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