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uter

크롬에서 제스쳐를 사용해 보자 - Smooth Gestures

슈라。 2014. 3. 31. 09:30

  인터넷 할 때 최고의 귀차니즘 : 뒤로 가기


인터넷을 할 때 가장 귀찮은 점은 어떤 게 있을까요? 저는 뒤로 가기 버튼이 없는 마우스를 사용할 때 가장 귀찮은 점은 바로 뒤로가기 버튼을 누르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요즘 브라우저들은 뒤로가기 버튼도 작은데 위치도 좌측 상단에 있어서 와이드 모니터를 사용하다 보면 뒤로가기 버튼을 누르러 가는 길은 참 멀게만 느껴집니다. 

요즘은 크롬을 주로 사용하고 있는데 문득 Internet Explorer를 사용할 때 툴바에 있던 제스쳐 기능이 떠올랐습니다. 크롬에는 이런 기능이 없을까 했는데 없을리가 없죠^^ 안드로이드를 만들어낸 구글이 만든 브라우전데 앱이나 플러그인을 설치할 수 있게 준비를 해 뒀을 것입니다. 

오늘은 크롬에서 제스쳐를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 추가에 대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크롬에 제스쳐 기능 추가 하기 : Smooth Gestures


크롬을 실행해 보면 앱이나 추가 기능(Plug-in)을 배포, 설치 할 수 있도록 앱스토어가 제공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좌측 상산에 네비게이션 버튼들 하단에 보면 "애플리케이션"이라는 항목이 보입니다. 이걸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립니다.




이 아이콘들 중에서 스토어를 찾아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이런 페이지가 보여지는데 여기서 원하는 앱이나 확장 프로그램을 검색해서 설치할 수가 있습니다.
좌측 상단에 있는 텍스트 박스에 "gesture"라는 검색어를 넣고 검색하면 관련 항목들이 표시됩니다. 이 중에서 Pig Toolbox가 유명한 듯 하여 설치를 해 봤는데 제스쳐 기능이 잘 동작하지 않더군요. 그래서 저는 Smooth Gestures라는 녀석을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화살표가 가리키는 무료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설치 확인 팝업이 위와 같이 보여집니다. 추가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아주 짧은 시간 안에 확장 프로그램이 설치되고 우측 상단의 주소표시줄 쯤에 위와 같이 설치가 완료되었다는 툴팁이 보여집니다. 설치가 다 끝난거죠.




우클릭을 한 상태에서 제스쳐를 그려가며 그대로 사용해도 좋지만 내가 원하는 제스쳐에 기능을 설정하고 싶다면 옵션 메뉴로 가야겠죠. 주소입력창의 끝부분에 추가된 아이콘을 우클릭하해서 옵션 항목을 클릭해 주면 원하는 대로 제스쳐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옵션 페이지의 모습입니다. 각 항목별로 제스쳐가 그려있죠. X버튼을 누르면 항목이 사라지고 + 버튼을 누르면 해당 항목에 제스쳐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사라진 항목은 아래쪽으로 쭉 내려가면 있으니 사라졌다고 당황하지 말고 다시 추가해 주면 됩니다.




참 간단하죠? 아직 제스쳐 기능을 추가하지 않고 사용하고 있다면 얼른 설치해서 쾌적한 웹서핑을 즐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