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uter

넥서스7 또 한 번의 업그레이드 - 킷캣 4.4.4 업데이트

슈라。 2014. 7. 19. 10:30

  넥서스7의 4.4.4 시스템 업데이트


한동안 자동차와 아내의 임신 등에 신경을 쓰느라 방치되어 있던 비싼 장난감 넥서스7. 오랜만에 전원을 켜고 인터넷을 연결해봤습니다.



 인터넷을 연결하자 마자 이런 시스템 업데이트 안내 표시가 나타나네요.

지난 6월 초에 4.4.3 시스템 업데이트가 있었는데 벌써 또 무슨 업데이트를 하나 하고 검색해보니 6월 하순에 마이너 업데이트가 된 모양입니다. 레퍼런스 기기가 아닌 휴대폰처럼 눈이 빠지게 기다리지 않아도 이렇게 빠르게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시 한 번 레퍼런스부심이 느껴지는 순간이었습니다. 바로 설치해야겠죠.



 Android 4.4.4!! 숫자가 온통 4라서 보기에 조금 그렇긴 하지만 반갑습니다.

용량은 2.4MB로 업데이트 치고는 매우 작은 편입니다.
마이너 업데이트라서 용량이 작은 것 같습니다. 짧은 업데이트 시간을 예상하고 바로 "재시작 및 설치"버튼을 눌렀습니다.




 이렇게 재부팅을 후 설치를 하고 앱 최적화 과정을 거치면 업데이트 설치가 끝납니다. 

금방 끝날 줄 알았더니... 앱 최적화에서 상당히 시간을 끄는군요. 
아마도 Dalvik 런타임이 아닌 ART를 적용한 상태라서 앱 최적화에 더 많은 시간이 걸리는 모양입니다.

재부팅과 설치, 앱 최적화까지 걸린 시간은 총 12분이었습니다.(설치된 앱 104개 기준)




  업데이트 후 달라진 점


사실 이번 업데이트도 SSL 관련 보안 문제를 해결한 보안 패치기타 버그 수정이 주요 내용이기 때문에 업데이트를 한다고 눈으로 달라진 점을 확인하기는 어려운 것 같습니다.

 업데이트 후 변경된 태블릿 정보

굳이 찯아보자면 Android 버전이 4.4.3에서 4.4.4로, 빌드 번호가 KTU84L에서 KTU84P로 바뀐 것들 정도가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달라진 점이 되겠습니다.





4.4.3 업데이트 후 방심하고 있었는데 약 2주 만에 4.4.4 업데이트가 있었군요. 한참 늦게 업데이트를 했고 개선 점이 체감되지는 않지만 꾸준히 발전되고 있고 업데이트 지원을 바로 받을 수 있다는 점이 참 좋습니다. 

느긋하게 소파에서 웹서핑이나 하려고 했는데 업데이트가 컴퓨터 앞에 앉게 만들어 버렸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