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uter

MS Office 자동 고침 옵션 끄는 방법

슈라。 2014. 3. 4. 10:00

  때로는 불편할 수 있는 편의 기능


우리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한 기능이 도리어 불편하게 만드는 때가 있죠. MS Office를 사용할 때 그런 상황을 겪을 때가 있습니다.
그 중 대표적인 경우가 두 가지 있는데 아래와 같은 상황입니다.

  • 하나는 한글로 쓰고 싶을 때 자동으로 영문으로 바뀌거나 영문으로 쓰고 싶을 때 자동으로 한글로 바뀜
  • 영문 단어를 소문자로만 쓰고 싶은데 첫 글자가 자동으로 대문자로 바뀜

몇 번을 지우고 다시 쓰게 만드는 불편한 편의 기능인데요.

그래서 저는 MS Office를 설치하면 이 기능부터 끄고 사용합니다.



  자동 고침 옵션 끄는 방법


먼저 Excel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화면 왼쪽 제일 위에 있는 오피스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메뉴가 나타나게 됩니다.
메뉴 하단에 있는 "Excel 옵션(I)"를 클릭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Excel 옵션 팝업이 나타납니다.




Excel 옵션 팝업에서 좌측에 있는 언어 교정 탭을 선택하면 우측에 메뉴가 나타납니다.
우측 메뉴 중에 있는 자동 고침 옵션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자동 고침 팝업이 나타나면 위 그림과 같이 두 가지 항목의 체크를 해제해 줍니다.

      • 문장의 첫 글자를 대문자로[the → The]
      • 한/영 자동 고침

확인 버튼을 눌러주면 자동 고침 기능으로 인한 불편함이 사라집니다.



  참고 사항


  • 위 방법은 Excel, PowerPoint, Word 모두 공통적으로 적용이 가능합니다.
    (메뉴 구성이 동일합니다.)
  • 위의 그림들은 MS Office 2007 버전에서 캡쳐한 것이며 2010, 2013 버전의 프로그램도 비슷하게 메뉴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