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엑셀로 문서를 만들다 보면 여러 가지 데이터의 통계를 만들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말이죠.
통계를 만들려면 빨간 상자 안의 내용처럼 항목을 정리해야 하는데요. 데이터의 양이 그림과 같이 적으면 일일이 찾아서 적어주면 되지만 데이터의 양이 몇 백건이나 몇 천건 이상으로 늘어나면 쉽지 않은 작업입니다.
필터
제목 행에 필터를 설정해서 눌러 보면 아래와 같이 깔끔하게 보여집니다.
필터의 내용을 복사하면 쉽게 통계를 만들 수 있을 것 같아 복사할 수 있는 방법을 열심히 찾아 보았지만 아쉽게도 그 방법은 찾을 수 없었습니다.
다른 방법은 없는지 엑셀의 기능들을 뒤지다 보니 중복제거 기능이 눈에 띄었습니다.
중복제거 기능의 이용
중복제거 기능을 이용하면 필터 내용과 같이 필요한 목록을 뽑아낼 수 있습니다.
먼저 위 그림과 같이 필요한 컬럼(열)을 복사해 줍니다.
그 다음 위 그림과 같이 처리할 데이터를 선택하고 데이터 탭의 중복된 항목 제거 버튼을 눌러 줍니다.
중복 제거가 되면 위와 같이 고유한 값들만 남게 됩니다.
위 데이터를 오름차순으로 정렬해 주면 처음 그림과 같이 정렬된 데이터를 얻을 수 있습니다.
중복제거 기능을 알고 있었다면 쉽게 해결할 수 있는 작업이었겠죠.
저와 같이 위와 같은 고민을 할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정리해 보았습니다.
'Comput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LG가 만든 태블릿 PC : LG G Pad 8.3 개봉기 (0) | 2014.03.18 |
---|---|
누구나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조립 PC (1) | 2014.03.11 |
MS Office 2013 정품을 저렴하게 이용해 보자! (2) | 2014.03.07 |
MS Office 자동 고침 옵션 끄는 방법 (2) | 2014.03.04 |
넥서스7 새 옷을 입다 - 베루스 사피아노K (0) | 2014.02.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