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Story

유플러스 TV G 음성제어 설정하기

슈라。 2018. 9. 5. 11:01

  불편한 편의 사양


이야기를 나누며 TV를 시청하다 보면 가끔 갑자기 소리가 작아지며 이런 화면이 뜨곤 합니다.

시청 중인 화면 위에 새로운 레이어가 등장하면서 음성 제어 메뉴가 나타나는 건데요. 부르지도 않았는데 등장하는 이 편의(?) 사양 때문에 TV 시청의 방해를 받으면 기분이 좋을 리 없습니다. 중요한 장면에서 나타나면 더 그렇죠.


빨간 네모 안에는 현재 음성 제어 메뉴가 실행 중임을 알려주는 메뉴들이 표시 되고 녹색 네모 안에는 음성제어 해제하기라고 표시가 됩니다. 녹색 버튼을 누르면 바로 음성 제어 기능을 설정하는 메뉴로 이동하게 되는데 갑작스럽게 등장하는 이 화면에 어리둥절해 있다 보면 금방 사라져 버려서 설정을 못 할 수 있습니다.





  TV G 음성제어 설정 메뉴


음성제어 화면이 빨리 사라져서 녹색 버튼을 누르지 못 했다면 다음과 같이 설정 메뉴를 찾아 가서 기능을 꺼 주면 됩니다.


먼저 리모컨의 U+ Menu 버튼을 누르면 아래 그림처럼 화면이 표시됩니다.

여기에서 빨간 네모 안의 설정 버튼으로 이동해서 선택을 눌러 줍니다.





설정 메뉴 중에 [시스템 설정]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시스템 설정] 메뉴 아래에 [U+tv 음성 제어]라는 항목이 보입니다. 그 메뉴로 이동하면 음성 제어를 켜고 끌 수 있습니다.


설명을 보면 '유플러스 TV'라고 말하면 음성 제어가 실행 된다는 설명이 있습니다. 그런 말을 한 적이 없는데 자주 음성 제어 화면이 뜨던 걸 보면 명령어 인식률이 그다지 좋지 못한 모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