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 / Smart

어메이즈핏 빕 한글화 하기

슈라。 2018. 12. 22. 10:30

  어메이즈핏 빕 한글화


아내에게 사 준 어메이즈핏 빕의 한글화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그냥 사용해도 큰 무리는 없지만 알림을 진동으로만 받고 내용을 보지 못하니 그냥 사용한다면 이전에 사용하던 미밴드와 큰 차이점이 없겠죠.


한글화 작업을 위해 검색을 조금 해 봤는데 생각보다 간단하지 않은 것 같았습니다. 최근에 업데이트가 되면서 한글화가 풀렸다는 내용도 있고 기기가 먹통이 된다는 내용도 보여서 쉽게 되지 않을 거라는 예감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이 글을 쓰고 있다는 것은 잘 해결을 했다는 거겠죠.

다행히 한글화 방법과 펌웨어를 잘 정리한 블로그를 찾아서 무사히 한글화를 할 수 있었습니다. 


그 블로그 글로 한글화 방법 소개를 대신합니다.





  1. 한글화 작업 전 필요한 파일 - 가젯 브릿지 설치 파일(apk)과 한글 폰트 파일(ft)


LINK >> https://blog.naver.com/netkdj/221398053914

위 링크에서 가젯 브릿지 설치 파일과 한글 폰트 파일을 받아 둡니다.





  2. 글로벌 버전으로 변경(글로벌 버전인 경우 통과)


중국 내수 버전의 기기라면 이 과정을 통해 글로벌 버전으로 변경을 해야 합니다. (이미 글로벌 버전이라면 필요 없음)

LINK >> https://blog.naver.com/netkdj/221387842774


위 링크에서 펌웨어와 리소스를 받아 가젯 브릿지로 설치를 하면 글로벌 버전으로 변경이 됩니다.

내수 버전에서 글로벌 버전으로 변경을 했다면 공장 초기화를 1회 진행하고 다음 설치를 진행하는 것이 좋다는 후기가 있습니다.





  3. 최신 펌웨어와 폰트 파일 설치


한글화의 마지막 단계입니다.

LINK >> https://blog.naver.com/netkdj/221398053914

위 링크에서 펌웨어와 리소스를 받은 뒤 가젯 브릿지에서 펌웨어, 리소스, 폰트 순으로 설치를 해 주면 한글화가 완료 됩니다.





  한글화 완료 된 어메이즈핏 빕


마루야님의 블로그 자료로 무사히 한글화를 완료했습니다.







블로그의 내용을 잘 읽고 차근차근 따라 하면 무사히 한글화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한글화 자료와 설명을 공개해 주신 마루야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