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uter

내 컴퓨터의 드라이버 설치 도우미 - 3DP 시리즈

슈라。 2014. 5. 12. 08:00

  새로운 컴퓨터를 받다.


드디어 새로운 회사에 첫 출근을 했습니다.
새 직장에서의 첫 날, 이런 저런 일들을 하게 되지만 가장 즐거운 것은 역시 새로운 컴퓨터를 받는다는 것이었는데요. 이전 직장과는 다르게 노트북이 아닌 조립품으로 주문된 데스크톱 PC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새 컴퓨터에 이런 저런 셋팅하는 것을 즐거워하기에 신나게 박스에서 꺼내서 책상위에 정리를 시작했습니다. 책상 정리를 마치고 os를 비롯한 기본 프로그램 설치를 하려고 드라이버 CD를 찾는데... 이럴수가... 선배 직원이 박스를 정리하면서 메인보드 박스를 함께 내놨다는 군요. 박스를 내놨다는 곳을 가보니 이미 정리가 되고 없었습니다.

드라이버는 어떻게 설치하지? 
언제 PC의 스펙을 찾아서 드라이버를 설치하지? 라는 고민을 하면서 멘붕이 왔겠죠. 3DP 시리즈를 몰랐다면...^^

3DP의 도움을 받아 무사히 드라이버를 설치했습니다.



  드라이버 설치 도우미 3DP 시리즈


3DP 시리즈는 해당 PC의 하드웨어 정보를 보고 인터넷에서 드라이버를 찾아주는 프로그램으로 사용자가 일일이 시스템에 맞는 드라이버를 찾아 제조사의 홈페이지를 찾아 헤매는 수고를 덜어주는 굿 프로그램입니다.

3DP Chip이란 프로그램이 각 하드웨어의 드라이버를 찾아주는데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인터넷이 가능한 상태여야 합니다.

보통 PC를 조립한 초기에는 네트워크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지 않으면 인터넷이 되지 않는데요. 그래서 3DP 시리즈 중에는 LAN 드라이버를 설치해 주는 프로그램인 3DP Net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3DP Net을 이용해 랜 드라이버를 설치해서 인터넷에 연결한 뒤 3DP Chip을 이용해서 나머지 드라이버를 설치해 주면 됩니다.



  3DP 시리즈의 설치 및 사용


먼저 3DP 프로그램을 다른 PC에서 다운로드 받아 둡니다.

>> 3DP 프로그램 다운로드 <<

위의 링크를 클릭하면 프로그램 다운로드가 가능한 웹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이런 페이지가 뜰 텐데요. 노란색으로 표시된 3DP Chip과 3DP Net을 클릭해서 각각 다운로드 받아두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3DP Net은 여러 Lan 카드의 드라이버가 포함된 프로그램으로 용량이 80MB이상으로 다소 큽니다.



1. 3DP Net 설치

먼저 3DP Net으로 LAN 드라이버를 설치해 줍니다.



그림의 순서대로 OK > Cancel을 클릭해 주면 프로그램이 실행되어 위 그림과 같이 표시됩니다.
빨간 네모 안을 클릭해주면 드라이버 설치가 가능하고 우측의 녹색 + 버튼은 네트워크 장치가 2개 이상일 때 표시되는데 클릭하면 장치별로 드라이버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2. 3DP Chip 설치

네트워크 드라이버를 설치해서 인터넷에 연결이 됐으면 3DP Chip을 이용해서 나머지 드라이버를 설치해 줍니다.


언어 선택 팝업에서 OK를 클릭하면 프로그램 설치 화면이 나타납니다. 
다음 > 동의함 > 다음 > 다음 > 설치 순으로 클릭을 연속적으로 눌러주면 간단하게 프로그램이 설치됩니다.
원치 않는 스파이웨어 등은 설치되지 않으니 연타하면 되겠습니다.





프로그램이 실행된 모습입니다. 빨간 네모 안에서 드라이버 설치를 원하는 항목을 누르면 해당 장치의 드라이버를 받을 수 있는 웹페이지가 표시됩니다. 3DP Net과 마찬가지로 우측의 녹색 +버튼을 클릭하면 장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웹페이지입니다. 파란 네모 안에 같이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링크가 보여 지니 컴퓨터의 OS에 따라 알맞은 드라이버를 선택하면 바로 받아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3DP 시리즈가 없었다면 첫날부터 당황하고 귀찮아질 뻔 했군요~
저처럼 메인보드 CD를 잃어버리거나 CD-ROM 드라이가 없어서 설치가 곤란할 경우에 3DP 시리즈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