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uter

로지텍 G303 더블클릭 현상 수리

슈라。 2020. 4. 30. 08:36

  Omron 쿨타임

또다시 Omron 스위치의 쿨타임이 왔습니다. 개인적으로 마우스는 로지텍 마우스를 선호하는데 옴론 스위치를 사용한 로지텍 마우스에서 고질적으로 나타나는 더블클릭 현상이 또다시 나타났습니다. 현상은 많이 알려진 것처럼 클릭감이 불분명해지거나 한 번 클릭했는데 더블클릭으로 동작을 하는 형태로 나타납니다.

이번에 고장이 난 마우스는 2017년 11월, 블랙 프라이데이 때 미국 아마존에서 25달러에 구매했던 로지텍 G303 마우스입니다. 

로지텍 마우스를 쓰면서 종종 있는 경우라서 옴론 스위치가 항상 준비되어 있기에 수리를 했습니다. 납땜 스킬이 아직 탑재되지 않아 이번에도 회사의 동료 직원의 손을 빌려서 수리를 했습니다.

 

 

 

  G303 Omron 스위치 교체

G303 마우스입니다.

 

 

 

마우스를 뒤집어서 나사가 있는 부분의 마우스 피트(또는 글라이드)를 제거하고 나사를 풀어줍니다.

 

 

 

나사를 제거하면 이렇게 상,하로 케이스 분리가 됩니다. 

 

 

 

마우스 하단 케이스와 기판을 고정하는 나사 몇 개를 풀어줍니다.

 

 

 

껍데기를 벗고 마우스 알맹이만 빠져나왔습니다.

 

 

 

회사의 서랍에 항시 준비되어 있는 옴론 스위치들입니다.

 

 

 

더블 클릭이 발생한 왼쪽 스위치를 제거해야 합니다. 뒤집으면 오른쪽에 보이겠죠.

 

 

 

인두로 가열을 해서 고장난 스위치를 제거했습니다.

 

 

 

기존 스위치와 같은 D2FC-F-7N 옴론 차이나 스위츠를 다시 달아 주었습니다.

 

 

 

기계로 한 것처럼 깔끔하게 납땜이 잘 되었습니다. 고마워요 김대리님~.

 

분해의 역순으로 마우스를 조립하고 나니 새 마우스처럼 산뜻한 클릭감을 제공해 줍니다. 사용하던 마우스만 벌써 수 번째 수리를 했고 주변 지인들의 마우스 수리에도 스위치를 제공해 주다 보니 이제 몇 개 남지 않았네요.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미리 30개(3.36달러)를 더 주문해 두었습니다. 30개면 또 몇 년간 잘 수리하면서 쓸 수 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