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 / Smart

세로 고정인데 갑자기 화면이 돌아갈 때 설정 방법

슈라。 2021. 4. 29. 08:36

  세로 고정인데 돌아가는 화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특별히 화면을 돌려 볼 일이 없으면 세로 고정으로 설정하고 사용하는 편입니다. 그런데 요즘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도중에 뭔가가 눌려서 자꾸 화면이 돌아갑니다.

 

특히 잠들기 전에 옆으로 누워서 인터넷을 하다 보면 어떤 버튼이 짠 나타날 때 실수로 눌러서

이렇게 화면이 돌아가 버려서 세로 고정 설정을 자동 회전으로 바꿨다가 다시 세로 고정으로 설정하곤 합니다.

 

 

 

갑자기 화면을 돌려버리는 범인은 바로

화면 왼쪽 하단의 이 녀석입니다. 이 아이콘이 특정한 조건이 되면 나타나는데 화면을 스와이프 하거나 내비게이션 바를 터치하는 순간에 나타나서 눌리면 화면이 돌아가 버리는 것입니다.

 

어딘가에 이 아이콘이 나타나지 않도록 설정하는 방법이 있을 것 같아 뒤져보다가 그 방법을 찾았습니다.

 

 

화면을 쓸어내리면 나오는 메뉴들 중에 '세로 고정/자동 회전'을 설정하는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 아이콘을 길게 누르면

 

 

이렇게 자동 회전과 관련한 설정을 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 '내비게이션 바에 회전 버튼 표시'라는 항목이 있는데 이 항목이 그 아이콘과 관련이 있었습니다.
'휴대전화의 화면 방향이 바뀔 때 수동으로 화면을 회전하도록 허용해 주세요.'라는 설명이 있네요.

이 항목을 꺼 버리면 불필요하게 화면이 돌아가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저와 비슷하게 불편함을 느낀다면 이 기능을 끄고 사용해 보세요.

 

* 이 기능은 갤럭시 S21에서 확인했습니다. 다른 제조사의 제품이나 다른 모델에서는 기능이 다를 수 있습니다.